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SJcam SJ8 pro 제품 리뷰

by 쵸코쨈 2021. 9. 28.

액션캠의 대명사 고프로를 살려고 했지만, 시기가 8월에서 10월 사이에 무조건 신제품(고프로10)이 나온다는 찌라시와 비싼 가격의 고프로를 사놓고 안 쓰면 돈 낭비일 거 같아서 일단 테스트 겸으로 가성비 좋은 액션캠 일명 짭프로 SJ8 pro를 사봤습니다. 나중에 고프로를 사게 된다면 서브용으로 써도 되니까 맘 편히 구매해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SJ8 pro 제품 리뷰

    액션캠 하나 정도 있으면 두고두고 써먹을꺼 같으면서도 혹시나 안 쓰고 방치하면 어쩌나 싶어서 일단 테스트 겸으로 해서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SJ8 pro제품을 직구하였습니다. SJCAM사 제품이고 소위 '짭프로'라고불리는 제품인데 그래도 고프로 대체품 중에서는 탑급회사의 제품입니다. 현재는 SJ10 시리즈까지 출시되었는데, 구매 전 유튜브를 통해 알아본 결과 SJ8 시리즈로도 충분하다는 저만의 결과를 토대로 SJ8 pro를 구매하였습니다. 

    SJ8 pro 직구 배송 언박싱

     

    노란 봉투 안에 뽁뽁이로 둘러 쌓여 왔습니다. 제품 박스가 살짝 구겨졌긴 했지만 제품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안의 내용물이 나오지 않게 비닐로 한번 감싸고 테이브 처리를 해서 보내주었네요. 박스 옆에는 셀카봉이고, 같이 동봉되어 왔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SJ8 pro 구매 시 선택할 수 있는 번들 킷? 부속품 옵션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셀러마다 옵션 설정해놓은 게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과 사용용도에 따라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어떤 부속품들은 세트로 사는 게 아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그냥 검색해서 따로 사는 게 더 싸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잘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래도 배터리는 2개 정도 있어야 될 거 같아 배터리가 총 2개 오는 세트를 구매하였습니다.

     

     

    SJ8 pro 제품박스 정면

    SJ8 pro는 최대 4K 60FPS를 지원하는 액션캠입니다. 사실 고프로 사용 시에는 FHD(1080p)로 사용해도 아주 만족스러운 화질로 촬영이 가능한데 비해 이 제품은 최소 4K 30 FPS로 찍어줘야 그나마 봐줄만하다고 유투버나 다른 블로거분들이 언급하셨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최소 4K 30FP로 촬영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4K 60 FPS는 손떨방 즉 EIS 기능(촬영 시 흔들림 보정) 기능이 적용되지 않고 30 FPS까지만 적용 가능하다기에 다행인 거 같습니다.

     

     

     

    SJCAM사에서 안드로이드 및 맥 os에서 사용가능한 전용 어플이 있나 봅니다. 어플을 설치해서 액션캠과 연결시켜주면 휴대폰으로 실시간 영상 확인이 가능한 거 같습니다. 다음번에 자세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 구성품에는 다양한 마운트 구성품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확장성면에서는 아주 좋겠네요. 그리고 고프로와 호환도 가능하니 많이 있어도 딱히 나쁠 건 없다고 봅니다.

     

    SJ8 pro 스펙

    SJ8 pro의 제품스펙샷입니다. 소니 렌즈를 적용했다는 것도 제가 이 물건을 구매한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의아한 것은 메모리카드를 최대 128gb까지 지원한다고 적혀있는데. 다른 블로거분의 글을 보니까 256gb도 인식이 되고 영상도 찍힌다는 글을 확인했습니다. 이 부분은 한국 총판에다가 문의는 해놨는데 확인되는 대로 다시 글에다가 적어 놓겠습니다.

     

     

    언박싱

     

    언박싱하게되면 액션캠 하나만 보입니다. 다른 구성품들은 흰색 박스 부분에 잘 정리되어 있네요. 저는 일부러 흰색 색상을 구매했습니다. 어차피 고프로 사게 되면 검은색일 거 같은 색상 2개인 것보다 다른 색상으로 구매해서 구분하기 쉽게 하려고요. 구성품은 중국 액션캠들 답게 소소하게 많이 포함되어있네요. 뭐 없는 것보단 나으니까요.

     

    방수킷

     

    제품 꺼내보니 방수 킷에 장착된 상태로 왔더라고요. 저는 그래서 탈착 시키고 방수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sj8 pro 본품

     

    SJ8 pro 정면에는 LED화면과 렌즈가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화면이 활성화되는데 현재 촬영에 대한 정보들이 뜹니다. 배터리 잔량, 용량, 시간 등등.

     

     

     

    뒷면에는 큰 LCD창이 하나 있습니다 윗면에는 마이크부분과 영상 및 사진 on/off 버튼이 있고요 우측에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배터리 칸은 밑에 삼각대 설치하는 부분에 위치해 있고, 배터리 칸을 열면 메모리카드를 넣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최대 128gb까지 지원한다는데... 어떤 블로거분은 256gb까지 인식한다고 하네요. 공식 스토어에서 답장은 128gb까지 가능하다고 하며 간혹 256gb를 변환해서 쓰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인식 오류 같은 게 생겨서 파일에 오류가 생길 수 있거나 영상이 찍힌 게 없어진다거나 하는 그런 일들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한번 테스트해봐야겠어요)

     

     

     

    전체 구성품

    다양한 마운트들이 많네요. 방수 케이스 뒷면도 여분으로 주고, 마이크도 챙겨주네요. 손목시계처럼 생긴 리모컨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서 유튜브에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스펙 분석 및 다른 제품과의 비교

    제가 산 SJ8 pro 제품은 SJ8시리즈 중에 제일 높은 급의 제품입니다 그 밑으로는 Plus가 있고 가장 낮은 등급인 Air 제품이 있습니다. Air와 Plus에 사용된 칩셋은 노바텍 제품이고 Pro에는 엄브렐라가 사용되었습니다. 제가 살 때 Pro 고른이 유중에 하나는 노바텍 들어간 칩셋은 무조건 걸러라라는 커뮤니티 글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또한 SJ8 pro 정도면 고프로 5 정도는 못해도 된다는 글들도 봤기에 뒤도 안 돌아보고 Pro급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주의사항

    사실주의사항이라고 표현하기는 그렇지만, 직구한 물건은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영상 촬영이 잘 되는지 제품에는 하자가 없는지 등의 검수를 통해 문제가 없는지 파악하셔야 되고 문제가 있다면 셀러에게 컨택해서 그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방수커버의 누수 테스트도 해주셔야 하는데 저는 방수 케이스 안에 휴지조각 넣고 24시간 물속에 잠기게 하여 누수가 되는지 안되는지 테스트해보았습니다. 

    방수테스트

    좀 더 깊은 곳에서 하면 좋겠지만 일단 아쉬운 대로 이렇게 진행하였습니다. 24시간 후에 꺼내보니 누수 없이 방수가 잘되더군요. 어서 빨리 바다나 수영장에서 사용해보고 싶네요.

     


     

    총평

    지금까지 SJ8 pro 개봉기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차후에 올릴 포스팅은 실제 제품 테스팅을 통해 문제점과 아쉬운 점 그리고 좋은 점등을 분석해서 올려볼까 합니다.

     

    스펙상과 알아본 봐로는 4k 30 fps까지 자이로 기능(손떨방)이 된다고 하는데, 공식 판매처에서는 2.7k 30 fps까지만 가능하다고 하고, 메모리 부분도 128gb까지 지원한다고 되어있는데 256gb까지 인식되는 거 보면 뭐가 맞는 건지 모르겠네요.

    한번 테스트 계속해보면서 확인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